본문 바로가기

영화 이야기

[드라마]타이타닉 Titanic


전체줄거리
타이타닉 호의 침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. 아카데미 최다 부문 수상, 영화사상 최대의 흥행 등 신기록을 세웠으며, 셀린느 디옹이 부른 주제곡 "My heart will go on"이 빌보드 챠트에서 8주 동안 1위를 차지했다. <터미네이터2>,<에이리언2> 등 SFX 블록버스터를 만들어온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, 전세계 젊은이들의 우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<센스 앤 센서빌리티>, <쥬드>의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한다.

1912년 4월 10일 최대 규모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타이타닉 호의 첫 항해가 시작된다. 1등실에는 유럽 각지의 귀족들이 승선해 있고, 3등실엔 기회의 나라 미국으로 향하는 서민들로 북적거린다. 한편 몰락한 가문을 위해 대 자산가와 정략결혼을 해야 하는 로즈와 도박으로 삼등실 표를 딴 잭 역시 타이타닉 호에 오른다. 우연히 만난 로즈와 잭은 신분을 초월한 사랑을 나누고, 이들의 진실한 사랑은 타이타닉호의 침몰이라는 재난 앞에서 더욱 견고하고 아름답게 빛난다.

내가 젤루 좋아하는 장면
1. 조금 더럽지만 침 뱉는 장면: 로즈가 처음 주변의 굴레를 벗고 진정한 자신으로 돌아오는 출발점이라서였나... 아무튼 배우들 연기도 (느무) 리얼했고, 보는 나도 즐거웠다.

2. 나이 든 로즈가 바다에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던지며 잭에게 작별을 고하는 장면... 나도 70이 되고 80이 되어서도 여전히 연인으로 기억할 수 있는 그럼 남자를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... ^^;